자주 묻는 질문(FAQ)

1/ 송풍기가 꺼져 있을 때 천덕트는 어떤 모양이 되나요?

 

 

 

 

 

 

 

 

 

 

 

 

 

2/ 천덕트를 배기 용도로 사용할 수 있나요?

PRIHODA사는 전 세계 흡입덕트 시장에서 첫번째 제조회사입니다. 흡입덕트는 사각형 혹은 삼각형 모양입니다. 주요 원리는 천덕트 가로/세로 네면에 충분한 스트레칭(장력 조절)을 적용 하는 것입니다. 이 장력조절(tensioning) 시스템은 설비 분해나 재설치가 간단하며, 덕트의 공기 흡입구에는 레이저 홀(일반구멍)이 쓰입니다.

 

3/ 천덕트의 사용 연한은 언제까지 입니까?

천덕트는 단기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PRIHODA사의 고급 천 재질은 15년 이상 사용할 수 있으며 경량천은(약 100g/m²) 최대 50번의 세탁이 가능하며 가볍습니다. (폴리우레탄 호일이 찢어질 수 있으므로) 내구성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천덕트의 압력손실률은 어떻게 되나요?

특별한 모양을 사용하지 않는 기본적인 디퓨저는 일정한 정압을 유지합니다. 레이저 홀은 정압의 평균치에 의하여 계산됩니다. 즉, 디퓨저는 휀 토출구에 부착된 상태에서 휀의 기외 정압(외부 압력)에 따라 설계됩니다. 연결구들과 난류평형부품(EQ)들은 추가적인 압력 손실이 있으므로 설계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마찰로 인한 손실은 일반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며, 그 손실은 디퓨저 내부의 감소되는 공기 속도로 인한 것입니다. 최소 사용 가능한 압력은 50Pa (가벼운 소재는 20Pa) 이상입니다.

 

5/ 오염물에 의해 통풍구가 막히면 어떻게 하나요?

레이저 홀(미세/일반 구멍)은 오염물질로 인해 막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최소 EU-3등급의 프리필터를 사용한 효과). 위생과 미관차원에서 관리(세탁기로 세탁)가 필요하며 지퍼로 분리 가능한 각 부분에는 세탁요령이 자세히 기재된 꼬리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경험한 바로는 무한연결 섬유로 만든 덕트의 내부는 작동 수년 후에도 깨끗하게 유지되었습니다.

 

6/ 디퓨저에도 곰팡이가 생기나요?

 곰팡이는 어떤 재질이라도 습기가 있고 통풍이 되지 않으면 생길 수 있습니다. 특정 재질들은 항균처리과정을 거칩니다. 단 한 가지 재질 NMF는 흰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습기가 찬 직물 디퓨저를 그대로 보관해두거나 습기가 있는 공기 속에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은 채로 방치하지 마십시오. 이럴 경우 곰팡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7/ 사각형 혹은 직사각형의 디퓨저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프리호다사는 사각형 덕트를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구조를 개발했습니다. 사각형 덕트는 텐셔닝(tensioning) 시스템에 의해 가로/세로 방향으로 섬유를 스트레칭(당김)하는 것을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사각형 덕트는 해체가 단순하며 재조립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 천덕트는 천장에 직접 설치하거나 특정 위치에 매달을 수 있습니다.

 

8/ Fabric디퓨저는 필터 기능도 있나요?

만일 투과성 재질을 사용한 경우, 천덕트는 섬유를 통과하는 공기에 대하여는 필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섬유 오염이 점차 증가할 때는, 압력 손실이 증가하고 공기 흐름이 줄어 듭니다. 그러므로 천덕트는 세탁을 필요로 합니다. 레이저 홀(미세구멍, 일반구멍)이 있는 재질을 이용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이저 홀이 있는 천 재질은 필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지 않지만 압력손실을 증가시키지 않고 세탁횟수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PRIHODA사는 필터회사가 아니라 공조회사입니다.

 

9/ 왜 PRIHODA사는 플라스틱 노즐이나 slots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과거에는 플라스틱 노즐이나 slots을 사용하여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였으며 구멍을 단단하게 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레이저 기술을 이용한 정밀한 규격이 나오도록 가공하였지만 효율적인 면에서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균일하게 가공한 레이저 홀(미세구멍, 일반구멍)로 같은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으며 가격이나 외관적인 면에서도 월등합니다. 그래서 먼 거리의 기류나 수직 토출구에 플라스틱이 아닌 Fabric 노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Fabric 노즐은 무게가 가볍고 음파(sonic) 용접을 한 것이기 때문에 세척하는 동안 마찰로 인해 덕트가 손상되거나 분해되지 않습니다. 

 

10/ 왜 PRIHODA사는 투과성이 더 높은 재질을 사용하지 않나요?

주위 환경의 이슬점보다 낮은 온도의 공기를 분배할 때, 결로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투과성 직물을 사용합니다. 저희가 보유한 재질은 단일투과계수만을 적용합니다. 이것은 매우 낮은 값으로 결로현상을 막기에 적절합니다. 공기 분배는 특별한 레이저 홀(미세구멍, 일반구멍, 두 종류의 조합)과 보정된 구멍 (노즐, 역류형 주머니 홀)을 사용합니다. 당사의 천 종류에는 비투과성 재질도 있으며, 이 재질은 다른 상황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